“車시장, 하이브리드 앓이” 토요타 픽업트럭, 국내 출시 가능성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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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픽업트럭 하이럭스
3차 페이스리프트 모델 공개해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얹었다
토요타 하이럭스
토요타 하이럭스  /  출처 – 토요타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차 인기가 높아지면서 글로벌 완성차 기업의 전동화 전략까지 바뀌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가 단순한 중간 과정에서 핵심 사업 모델로 부상하면서 전기차에 ‘올인’했던 기업이 하이브리드로 눈을 돌리는 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강자로 꼽히는 토요타는 지난해 총 342만대의 하이브리드 차를 판매하며 내연차(367만대)와 비슷한 수준의 판매 대수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간 전기차 전환에 회의적이던 토요타가 하이브리드를 통해 전동화 기반을 닦았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하이브리드 르네상스

이번 토요타 하이럭스는 1968년부터 정통성을 이어온 픽업트럭 라인업입니다.

초기 모델부터 지금까지 부족함 없는 성능과 적절한 견인력으로 전 세계의 사랑을 받은 해당 차량은 출시되는 시장 영역도 굉장히 넓은 편인데, 지역에 따라서는 ‘힐럭스’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하이럭스가 최근 오스트레일리아에서 3차 페이스리프트 되어 곧 출시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해당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국내 출시 가능성은 여태 그래온 것처럼 제로에 가깝지만, 국내 소비자들의 반응이 생각보다 더 뜨거운 상황입니다.

토요타 하이럭스 측면부 
토요타 하이럭스 측면부  /  출처 – 토요타
토요타 하이럭스 후측면부
토요타 하이럭스 후측면부 / 출처 – 토요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4기통 디젤 엔진과 결합

2024년형 토요타 하이럭스의 파워 트레인이 연비가 향상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업데이트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업계의 관계자에 따르면 3월 또는 4월에는 쇼룸에 도착할 것이라고 보고되었습니다.

싱글 모터가 통합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하이럭스의 기존 출력에 16hp를 더했고, 토크 역시 6.6kg.m 늘어났습니다. 이 모터는 2.8리터 터보차저 4기통 디젤과 결합한다고 하는데, 모터에 동력을 공급하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기 때문에 전기차 모델은 없습니다.

토요타 하이럭스 전면부
토요타 하이럭스 전면부 / 출처 – 토요타
토요타 하이럭스 후면부
토요타 하이럭스 후면부 / 출처-토요타

연비 10% 향상
6가지 변경 사항 도입

2024년형 하이럭스는 전기 모터 덕분에 정체 시 엔진이 정지된 상태를 더욱 오래 유지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공회전 시에도 엔진 회전수를 낮춰 기존보다 연비가 10% 이상 개선되었다고 합니다.추가로 전-후방 주차 센서 및 무선 충전기 포함 등과 같은 장비 업그레이드가 이뤄졌습니다.

토요타는 강력한 경쟁 모델 포드 레인저 랩터에 맞서 3년 동안 하이럭스에 무려 6가지의 변경 사항을 도입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된 하이럭스는 6가지 주행모드가 포함된 토요타의 멀티-터레인 셀렉트 시스템을 탑재하여 어떠한 지형에도 최적의 주행 성능을 발휘해냅니다.

토요타 하이럭스 내연기관
토요타 하이럭스 내연기관 / 출처 – 토요타
토요타 하이럭스 인테리어
토요타 하이럭스 인테리어 / 출처-토요타

수준 높은 방수처리
가격 상승 예고

뿐만 아니라, 전기 장치를 보호하는 방수 처리도 확실하게 진행되어 약 70cm 깊이의 물도 통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토요타 하이럭스 운영 책임자 Sean Hanley는 지난해 ‘페이스 리프트 된 하이럭스는 모두를 놀래킬 것’이라고 전했고, 이에 따라 하이럭스에 예상보다 더 큰 업데이트가 있을 것으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 2024년형 하이럭스 이에 토요타 측은 적당한 가격 상승이 있을 것으로 예고했습니다.

토요타가 야심 차게 준비한 하이럭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어떤 성능이 더 추가됐을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info@autocar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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