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카보다 희귀한 한국의 초희귀 Top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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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희귀한 국산차 3종
무려 이런 사연 있었다고
현대차 갤로퍼 SUT /출처-온라인커뮤니티

대한민국 도로에서 단 한 번이라도 본다면 그날은 행운의 날이 될 정도로 희귀한 국산차 3종을 소개합니다. 이들은 수천만 원의 슈퍼카보다 더 찾기 어렵고, 오히려 그 희귀성 때문에 더욱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쌍용차 칼리스타
쌍용차 칼리스타/출처-온라인커뮤니티
쌍용차 칼리스타
쌍용차 칼리스타/출처-온라인커뮤니티

쌍용차의 전설, ‘칼리스타’ 로드스터

쌍용차가 1992년에 출시한 2인승 로드스터 ‘칼리스타’는 국내에 단 78대만 판매된 진정한 희귀 모델입니다. 영국의 ‘팬더 웨스트윈즈’사를 인수하면서 탄생한 이 차량은, 당시 그랜저보다 높은 3,160만 원에서 3,670만 원 사이의 가격대로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접근하기 힘든 가격대였습니다. 115마력을 내는 포드 2.0L 4기통 엔진과 145마력의 퀼른 2.9L V6 엔진을 장착했고, 가벼운 무게 덕분에 0~100km/h 가속은 단 8.45초로 당시 스포츠카에 필적하는 성능을 자랑했습니다. 이국적인 디자인과 특유의 개성이 돋보이지만, 높은 가격대와 낮은 수요로 인해 단명한 모델이기도 했습니다.

삼성차 SM530L
삼성차 SM530L /출처-온라인커뮤니티
삼성차 SM530L 
삼성차 SM530L /출처-온라인커뮤니티

삼성차의 숨겨진 보석, SM530L

1998년 삼성차(현 르노코리아)는 그룹 임원용으로만 제작된 ‘SM530L’을 선보였습니다. 이 차는 SM5의 최고급 사양인 SM525V를 기반으로 제작되었고, 단 7~10대만 생산되어 극소수의 사람들에게만 제공되었습니다. 회장단 전용 차량인 만큼 차량 내부는 2열을 위한 테이블, A/V 시스템, 커튼 등 VIP를 위한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었으며, 특히 삼성그룹 이건희 전 회장이 이 차를 개인 차량으로 이용했다는 사실은 그 희귀성을 더욱 부각시킵니다. 무려 1억 8천만 원에 달하는 가격은 당시 국산차로는 상상하기 힘든 수준이었습니다. 현재 남아 있는 차량 중 하나는 삼성화재 모빌리티 뮤지엄에 전시되어 있어 그 흔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 갤로퍼 SUT
현대차 갤로퍼 SUT/출처-온라인커뮤니티
현대차 갤로퍼 SUT
현대차 갤로퍼 SUT/출처-온라인커뮤니티

현대차의 미완성 걸작,갤로퍼 SUT

현대차가 야심 차게 준비했던 픽업트럭 버전의 ‘갤로퍼 SUT’는 1997년형 갤로퍼 2 숏바디 모델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당시 시장에 나왔던 쌍용차 무쏘 스포츠와 경쟁할 계획이었으나, 출시 직전에 무산됐습니다. 그렇지만 이미 형식 승인을 받은 상태였기에 총 10대의 프로토타입 중 4대는 정식으로 등록되었습니다고 합니다. 500kg의 최대 적재량을 자랑하며 픽업트럭의 본질을 유지하고 있었던 이 모델은 출시되지 못했지만, 국내 도로에서 가끔 목격되어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끈입니다.

이렇듯 대한민국의 자동차 역사에는 수많은 명차와 유령 같은 희귀 모델들이 존재합니다. 지금도 드라이브를 나갔다가 이 중 하나를 마주치게 된다면, 그날은 정말 로또를 사도 될 만큼 운이 좋은 날일 것입니다.

info@autocar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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