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카의 정석” 새로운 슈퍼카 공개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맥라렌, 새로운 슈퍼카 공개
멕라렌  GTS
맥라렌  GTS / 출처-맥라렌

얼마전 맥라렌에서 슈퍼카 디자인을 공개되었는데요, 바로 ‘맥라렌 GTS’로, 제조사인 맥라렌은 이 차를 ‘기존 맥라렌 GT’를 대체하는 모델’로 소개했습니다.

디자인을 먼저 살펴보면, 기존 모델 디자인에서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외부는 전면 범퍼와 트림 요소, 그리고 새로운 합금 휠 세트로 제한됩니다. 인테리어의 경우 고급스러운 느낌의 소재와 잘 어울리는 분위기를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둔 트립 옵션이 제공됩니다.

멕라렌 GTS 측면
멕라렌 GTS 측면 / 출처-맥라렌

여기에 필요에 따라 썬팅이 되거나 자연광으로 실내를 밝게 해주는 일렉트로크로믹 글라스 루프 옵션도 포함됩니다.

슈퍼카 성능과 일상 주행의 완벽한 조합

멕라렌  GTS 옆면
맥라렌  GTS 옆면 / 출처-맥라렌

이전 GT 모델의 경우 압도적인 성능을 비롯해 안락한 승차감을 갖춘 것이 특징이며 GT 특성에 맞게 장거리주행에 특화된 모델입니다. 또한 GTS는 여기에 한층 더 업그레이드가 됐습니다. 먼저 심장에는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이 탑재됐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최고출력 635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며 참고로 이는 기존 맥라렌 GT보다 14마력 향상된 수치입니다.

2024 맥라렌 GT의 세련된 진화

멕라렌  GTS 후측면
맥라렌  GTS 후측면 / 출처-맥라렌

맥라렌 GTS의 엔진은 브레이크와 조향 시스템을 통해 뒷바퀴에 동력을 공급하는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기존의 차동 제한 장치가 필요하지 않게 됐습니다. 참고로 브레이크는 표준 사양으로 카본 세라믹이 장착되고 전면 390mm 및 후면 380mm 디스크가 각각 6피스톤과 4피스톤 캘리퍼로 고정됩니다.

또한 이 차에는 카본 모노코크 섀시와 지능형 어댑티브 서스펜션이 조합됐습니다. 이 중 지능형 어댑티브 서스펜션은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특히 프론트 액슬 리프트 시스템은 작동 속도가 GT보다 2배 빨라졌습니다. 덕분에 전면부를 올리거나 내리는 데 단 4초가 걸립니다. 휠은 전용 휠이 추가됐습니다.

최고 속도 300km 대, 비결은?

멕라렌 GTS 인테리어
맥라렌 GTS 인테리어 / 출처-맥라렌

맥라렌은 이 차를 포인트 중 하나로 ‘경량화’를 꼽았습니다. 공식 자료에 따르면 이번 ‘맥라렌 GTS’는 초경량 구조 덕분에 중량이 이전 GT보다 10kg 가벼운 1,510kg입니다. 덕분에 성능은 더욱 증가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2초 만에 도달하고, 시속 200km까지 8.9초 만에 도달합니다. 최고 속도는 326km/h입니다.

중요한 성능

멕라렌  GTS
맥라렌  GTS/ 출처 – 맥라렌

GTS의 내부에는 탄소섬유 MonoCell II-T 섀시가 있어 무게가 3,351lbs(DIN)에 불과해 깃털처럼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트윈터보차지 V8장치인 M840TE 엔진의 출력이 증가한 이 차량은 이제 7,500rpm에서 626마력을 발휘합니다. 이러한 수치는 실질적인 성능향상으로 이어집니다. 특히 GTS는 단 8.9초 만에 정지상태에서 124mph까지 가속할 수 있습니다.

7단 SSG 변속기는 운전자에게 컴포트 모드에서 부드러운 전환을 제공하고 스포츠 또는 트랙모드로 전환할 때 고조된 드라마를 제공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습니다. 각 모드는 신나는 드라이브에 맞춰 점점 더 날카로운 기어변속과 스로틀반응을 제공합니다.

승차감 및 인테리어 개선

멕라렌  GTS 탑뷰
맥라렌  GTS 탑뷰 / 출처-멕라렌

내부를 확인해보면 럭셔리함과 스포티함이 공존하는 실내공간이 펼쳐집니다. Softgrain 아닐린 가죽 시트는 탑승자를 장거리 여행에 적합한 편안함의 영역으로 끌어들이며 동시에 이 좌석은 활발한 주행 중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현대적인 세련미를 반영하는 질감의 상호 작용인 유광 블랙마감과 병치된 기계 광택 알루미늄 액센트로 실내분위기가 더욱 향상됩니다.

기술 측면에서 중앙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HERE® 매핑을 통한 실시간 교통 업데이트를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통해 직관적인 탐색을 보여줍니다. 모든 기능은 무엇에 따라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 또는 보조 7인치 화면에 선명하게 노출됩니다.

멕라렌  GTS 후면부
맥라렌  GTS 후면부 / 출처 – 맥라렌

새로워진 맥라렌 GTS는 올해 출시될 예정입니다. 가격은 이번에 공개되지 않았는데, 출시일이 가까워지면 차량에 대한 자세한 스펙과 함께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역동성, 고급스러움 및 실용적인 기능을 통해 타협없이 다재다능함을 추구하는 매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준비가 되어있는 모델입니다. 아직 맥라렌 GTS의 출시 국가가 알려지지 않았지만 한국에서도 판매가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info@autocarnews.co.kr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