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 후속 전기차 출시”, 한국 땅 밟은 로터스 ‘역대급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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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스 엘리스 후속
전기차 Type 135 공개
역대급 성능 주목 받아
로터스 전기차
로터스 전기차 / 출처-로터스

로터스 엘리스는 엘란의 뒤를 잇는 경량 로드스터입니다. 엘리스는 경영난에 시달렸던 로터스가 자동차 업계에 뿌리를 내리는데 톡톡히 공을 세운 모델로, 가볍고 빠른 로터스제 특징이 잘 담긴 대표적인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로터스는 엘리스의 후속 모델 전기차를 2027년에 판매할 것이라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회사의 임원진들은 브랜드의 미래 라인업에서 해당 차량이 ‘핵심적인 부분’이 될 것이라고 밝혀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로터스 전기차
로터스 전기차 / 출처 – 로터스
로터스 전기차
로터스 전기차 / 출처 – 로터스

로터스 엘리스 후속작
코드명은 ‘Type 135’

‘Type 135’이라는 코드명을 가진 로터스 엘리스의 후속작 전기 스포츠카는 회사의 마지막 내연기관 차량인 에미라를 대체할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전기차는 노퍽 주 헤델에서 개발되고 제작될 것이며, 대형 SUV 엘레트라, 세단 에메야, 그리고 곧 출시될 Type 134 D-segment SUV에 이어 로터스 Vision80 프로젝트의 네 번째이자, 마지막 모델이 될 것입니다.

Lotus는 올해 Type 134를 먼저 공개할 예정이며, Type 135는 내년에 공개되어 2027년에 판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회사 임원들은 Type 135의 가격이 75,000파운드(한화 약 1억 2,527만 원)로 책정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올해 출시 예정인 엔트리 레벨 에미라의 가격 59,995파운드(한화 약 1억 21만 원)에 비해 상당히 높은 가격입니다.

로터스 전기차
로터스 전기차 / 출처 – 로터스
로터스 전기차
로터스 전기차 / 출처 – 로터스

소량 생산 예정
LEVA 구조 기반

로터스의 최고 경영자 Mike Johnstone은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Type 135는 로터스의 기존 차량에 비해 소량 생산될 것이며, 연간 판매량으로 10,000~15,000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엘레트라의 목표 판매량 50,000대와 Type 134 SUV의 목표 판매랑 90,000대에 비해서 매우 적은 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Type 135는 Alpine A110 후속 모델에도 사용될 예정이었던 전용 Project LEVA(경량 전기차 아키텍처) 구조를 기반으로 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E-Sports 플랫폼을 통해 대부분의 전기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바닥 아래에 배터리 팩을 두는 방식이 아닌, 차량 중앙에 배터리 팩을 쌓는 레이아웃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E-Sports 플랫폼은 아직 완전히 공개되지 않았지만, LEVA는 에미라 스포츠카에서 사용되는 구조보다 37% 가볍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로터스 전기차
로터스 전기차 / 출처 – 로터스
로터스 전기차
로터스 전기차 / 출처 – 로터스

로터스 민첩성 이어갈 것
최대 주행 거리 724km

이렇게 가벼운 구조는 전기 동력 전달 시스템의 추가 무게를 상쇄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엘리스의 후속작이 로터스 모델의 전형적인 특징인 ‘민첩성’을 갖추려 노력한다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로터스의 사장 Windle은 LEVA를 발표하며 ‘LEVA는 기존과는 다른 추진 시스템을 가질 것이지만, 즉각적인 토크 출력, 원활해진 냉각 시스템, 더 나은 패키징 등의 이점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Sports 아키텍처는 469마력에서 872마력까지의 출력 범위를 가진 단일 및 트윈 모터 파워 트레인을 탑재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로터스 엘리스 후속 차량에 사용될 가장 작은 배터리는 66.4kWh로, 대략 300마일(약 482km) 정도의 주행 거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더 큰 99.6kWh 배터리는 주행 거리를 450마일(약 724km) 가까이 늘릴 수 있다고 합니다. 한편, 로터스가 설명한 그대로 엘리스의 후속 차량이 개발된다면 전기 스포츠카 장르에 있어서 새로운 장을 열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info@autocar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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