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내연기관 크로스오버” 매력 포인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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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국내 첫 선적물량 100대 완판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랙스 크로스오버 / 출처 – 쉐보레

쉐보레의 `트랙스 크로스오버(TRAX CROSSOVER)`가 사단법인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올해의 차(이하 올해의 차)`에서 `올해의 내연기관 크로스오버`로 선정됐습니다.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2023년에 출시된 신차 총 78개 모델 중 40대를 올해의 차 부문별 후보로 선정하고, 지난 1월 23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실차 테스트를 진행 후, 투표를 통해 부문별 `올해의 차` 수상 차량을 가려냈습니다.

`올해의 내연기관 크로스오버` 부문에서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BMW M3 투어링, 푸조 뉴 408 등 쟁쟁한 후보들이 경쟁했으며, 최종적으로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습니다.

스마트 엔지니어링, GM의 최신 설계 프로세스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랙스 크로스오버 / 출처 – 쉐보레

먼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만든 크로스오버답게 뛰어난 퍼포먼스와 효율을 위한 GM의 최신 기술들이 적용됐습니다. 특히 바디 스트럭처(Body Structure)는 GM의 최신 설계 프로세스인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설계됐습니다.

세단의 스타일과 주행성능, SUV의 다목적성이라는 장점을 모두 보유한 크로스오버 모델로, 실용성과 함께 넓은 휠베이스, 근육질의 보디라인, 낮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 등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요소를 갖춰 국내/외 시장에서도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익스테리어, 넓고 낮은 차체 스탠스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랙스 크로스오버 / 출처 – 쉐보레

제원의 경우, 전장 4,540mm, 전폭 1,825mm, 휠 베이스 2,700mm, 전고 1,560mm의 준중형급 차체를 통해 늘씬한 비율과 넓고 낮은 스탠스를 구현했으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넓은 실내공간까지 제공해 기존 엔트리 세단을 대체하는 매력적인 선택지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면에는 쉐보레의 듀얼 포트 그릴을 바탕으로 강인하고 대담한 외관 분위기가 돋보이는데, 낮고 넓게 깔리는 크로스오버의 매력적인 존재감을 과감없이 드러내는 모습입니다.

참고로, 트레일블레이저(액티브/RS)와 비교해 전체길이는 115mm길고, 전폭은 15mm 넓으며, 휠 베이스는 60mm 길입니다. 다만 차량 높이는 트레일블레이저보다 100mm 낮습니다.

파워트레인, 신형 1.2리터 E-Turbo Prime 엔진 적용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랙스 크로스오버 / 출처 – 쉐보레

파워트레인은 GM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E-Turbo Prime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높은 효율과 친환경성을 만족시키는 E-Turbo Prime 엔진은 말리부와 트레일블레이저에 적용되어 뛰어난 파워와 연비를 입증한 바 있으며,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보다 컴팩트한 사이즈의 신형 1.2리터 E-Turbo Prime 엔진이 적용됐습니다.

이를 통해 최대출력 139마력(@5,000rpm) 최대토크 22.4kgf*m(2,500~4,000rpm)의 성능을 발휘하며, GENⅢ 6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해 리터당 12.7km(17인치 모델 기준) 복합연비를 확보했으며(도심 11.7/ 고속 14.3), 제3종 저공해차 인증도 취득해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최신 인테리어 디자인 적용

트랙스 크로스오버 인테리어
트랙스 크로스오버 인테리어 / 출처 – 쉐보레

다양한 고급 사양도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특징입니다. 8인치의 컬러 클러스터와 중앙 11인치의 컬러 터치스크린이 배치됐는데, 듀얼 스크린 타입의 화면은 모두 운전자 쪽을 향해 구성됐습니다.

중앙 송풍구와 비상버튼은 중앙 터치스크린 하단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최신 인테리어 디자인에 다양한 소재와 그래픽을 사용해 한층 고급스러우면서도 유니크한 인테리어를 완성했습니다.

또한 무선 폰 프로젝션 기능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가 적용되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기능을 탑재해 실내 정숙성을 높였습니다.

오직 국내 고객을 위한 특화 옵션

트랙스 크로스오버 인테리어
트랙스 크로스오버 인테리어 / 출처 –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한 글로벌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오직 국내 고객을 위한 특화 옵션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선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국내에 판매되는 쉐보레의 글로벌 모델 중 최초로 오토 홀드(AUTO HOLD) 기능이 적용되어 차량 정차 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제어, 운전자의 편리한 주행을 돕는입니다.

또한 실내 공간에는 뒷좌석 승객을 위한 2열 에어벤트가 추가됐으며, 파워 리프트게이트가 적용되어 편리하게 리프트게이트를 열고 적재물을 옮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LED 테일램프와 LED 방향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샤크핀 안테나를 적용, 외부 디자인에서도 특화된 옵션을 선보입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랙스 크로스오버 / 출처 – 쉐보레

이밖에, 안전사양은 6 에어백과 힐스타트 어시스트 기능을 지원하는 스태빌트랙(StabiliTrack)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이 탑재됐습니다. 스탑&고 기능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를 비롯해 전방충돌 경고시스템과 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헤드업 LED 경고등(RLAD),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시스템,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등 전방위에서 사고를 방지하는 안전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뒷좌석에 탑승한 아동을 두고 내리는 사고가 생기지 않도록 뒷좌석 승객 리마인더까지 기본 탑재됐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트랙스 크로스오버 / 출처 – 쉐보레

윤명옥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유려한 세단의 스타일과 SUV의 다목적성을 결합해 유니크한 디자인과 상품성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크로스오버 모델이라며, 지난해 내수시장 크로스오버 모델 중 압도적인 판매량과 국내 승용차 수출 1위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둔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첫 차를 고민하거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고려 중인 고객에게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info@autocar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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