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연기관 시대의 종말, 전기차의 질주의 시작 고성능 전기차의 매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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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의 일몰 시대
전기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다
아이오닉 5N
아이오닉 5N/출처-온라인커뮤니티

내연기관 차량의 시대가 서서히 저물고 있습니다. 세계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전기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 변화의 바람 속에서 전기차는 성능과 가격 모두에서 놀라운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출시된 고성능 전기차들은 내연기관 차량이 줄 수 없는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전 세계 자동차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전기차는 슈퍼카 특유의 감성적인 부분을 완전히 따라잡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나 높은 유지비용, 고질병, 활용성 부족, 비싼 세금 등 고성능 내연기관 차량이 가진 단점들을 고려할 때, 전기차는 매우 매력적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고성능 전기차들이 제공하는 새로운 경험과 매력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아이오닉 5N
아이오닉 5N/출처-온라인커뮤니티
아이오닉 5N
아이오닉 5N/출처-온라인커뮤니티

현대차 아이오닉 5N
국산 고성능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합니다. 최고 출력 478kW(641마력), 최대 토크 740Nm(75.5kg.m)을 발휘하는 이 차량은 제로백 3.4초, 최고 속도 260km/h에 달하는 성능을 자랑하며, 국산 차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400mm 브레이크 디스크, 4피스톤 모노블럭 캘리퍼, 언더커버 디퓨저 등 고성능 부품들이 탑재되었습니다.

아이오닉 5 N은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7분 45초 59의 기록을 세우며, 벤츠의 C63 AMG 블랙 시리즈 쿠페보다 1초 빠른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전기차가 단순히 빠른 발진 속도만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서킷에서의 지속적인 고성능 주행도 가능함을 입증한 것입니다.

아이오닉 5N
아이오닉 5N/출처-온라인커뮤니티

특히, 아이오닉 5 N은 ‘버추얼 그린 시프트(VGN)’라는 기술을 통해 수동 차량의 변속감을 모방한 독특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RPM과 비례하는 토크 감, 변속 느낌, 퓨얼컷을 재현한 이 기능은 전기차에서도 내연기관 차량의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가격 또한 7600만원으로 책정되어, 이 성능을 감안하면 매우 경쟁력 있는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3
테슬라 모델 3/출처-온라인커뮤니티
테슬라 모델 3
테슬라 모델 3/출처-온라인커뮤니티
테슬라 모델 3
테슬라 모델 3/출처-온라인커뮤니티

테슬라 모델 3 하이랜드 퍼포먼스
전기차의 대명사, 새로운 도전

테슬라는 전기차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고성능 라인업을 계속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모델 3 하이랜드 퍼포먼스는 최대 출력 460마력, 제로백 3.1초, 최고 속도 261km/h를 자랑하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 수치는 아이오닉 5 N보다 더 우수한 성능을 나타내지만, 실제 서킷 주행에서는 다른 결과를 보였습니다.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모델 3 하이랜드 퍼포먼스는 한계를 드러냈습니다. 레이싱 드라이버 미샤 차로딘(Misha Charoudin)에 따르면, 4분의 1 랩 주행 후 브레이크가 과열되었고, 배터리 온도 상승으로 인해 출력이 제한되는 현상을 보였습니다. 이는 서킷 주행에서는 아이오닉 5 N이 훨씬 더 우수한 성능을 발휘함을 의미합니다.

info@autocar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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