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성과 스포티함이 더해진 GV80” 가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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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80 쿠페 한창 출고중
제네시스 쿠페 후면부
제네시스 쿠페 후면부 / 출처 – 현대자동차

얼마전 GV80 쿠페가 출고를 시작했습니다. 이 차는 제네시스의 첫 쿠페형 SUV로 실용성과 스포티함을 더해 이번 GV80 부분변경 모델과 함께 출시됐습니다.

현대차 울산 2공장에서 생산 중인 이 차는 한 때 부품 수급 문제로 사륜 모델 생산이 지연 됐습니다. 다행히 연말부터 정상적으로 출고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이 차의 풀옵션 가격이 논란입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이기에, 비싼 가격은 어느정도 감수하지만 수입차와 비슷한 수준으로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GLE 쿠페같은 GV80 쿠페 측면부

제네시스 쿠페 측면부
제네시스 쿠페 측면부 / 출처 – 현대자동차

와관부터 살펴보면, 전면부 헤드램프에는 GV80일반 모델과 마찬가지로 MLA 타입 LED 램프가 적용됐습니다. 중앙에 위치한 크레스트 그릴에는 ‘더블 레이어드 지-매트릭스’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이밖에도 확장된 에어 인테이크와 액티브 에어플랩, 네 개의 에어 벤트는 엔진룸 냉각을 위한 최적의 공기흐름을 만드는 동시에 공격적인 프런트 범퍼 디자인을 만들었습니다. 측면부는 B필러부터 낮고 완만하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으로 쿠페형의 다이내믹한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휠은 쿠페 전용 20·22인치 신규 휠이 적용됐습니다.

1열 레이아웃은 비슷, 어떤 차이가 있을까?

제네시스 쿠페 인테리어
제네시스 쿠페 인테리어 / 출처 – 현대자동차

실내는 1열의 경우 GV80 부분변경 모델과 대부분 유사합니다. 수평형 레이아웃에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세련된 첨단 공간의 이미지를 연출했습니다. 그 아래에는 심리스한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감성을 더하는 한편 터치 타입 공조 장치를 적용해 조작감을 개선하고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차이라 한다면 스티어링 휠을 투톤 컬러의 D컷 타입으로 적용해 스포티하고 세련된 실내 이미지를 구현하고 ▲유니크한 패턴의 카본 가니쉬 ▲쿠페 전용 패턴과 스티치를 적용한 시트는 다이내믹한 주행 감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브레이크와 가속 페달에 적용된 메탈은 고성능 감성을 극대화합니다.

제네시스 쿠페 인테리어
제네시스 쿠페 인테리어  / 출처 – 현대자동차

여기에 제네시스는 이 차에 ▲엔진룸, 샤시 등 레이아웃 최적화 ▲후석 리클라이닝 기능 적용 등으로 경쟁력 있는 실내 거주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트렁크 패키지 최적화 ▲접이식 러기지 쉘프 적용으로 쿠페 스타일임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공간성과 수납성을 확보했습니다.

GV80 쿠페, 새로 도입한 엔진 주목

제네시스 쿠페
제네시스 쿠페 / 출처 – 현대자동차

파워트레인은 기본차 라인업에 가솔린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e-S/C) 엔진을 추가해 총 3개 라인업으로 운영합니다. 공식 자료에 따르면 이 엔진은 기존 3.5 터보 엔진 모델 대비 35마력이 향상된 최고출력 415마력(ps), 최대토크 56.0(kgfㆍm)의 힘을 자랑하며 보다 여유로운 동력성능을 제공합니다.

이 밖에도 GV80 쿠페에는 주행 감성 및 성능을 체감할 수 있는 ▲고배기량 스포츠 쿠페의 배기음을 재연한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SD) ▲운전자의 희망에 따라 브레이크 페달의 응답성을 조정할 수 있는 플렉스 브레이크를 적용했습니다.

제네시스 쿠페 계기판
제네시스 쿠페 계기판/출처-현대자동차

또한 ▲한계 주행에 특화된 주행 모드인 ‘스포츠+(스포츠 플러스)모드’ ▲차량의 성능을 극한으로 시험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한 런치 컨트롤 ▲오일 온도, 토크, 터보압을 표시해주는 게이지 등 고성능 감성의 특화 사양을 적용해 다이내한 주행 경험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GV80 쿠페 풀옵션 넣었더니, 무려 1억 육박

제네시스 쿠페 내부 인테리어
제네시스 쿠페 내부 인테리어 / 출처 – 현대자동차

GV80 쿠페는 기본 SUV모델보다 1,325만 원 비싼 8,255만 원(가솔린 2.5 터보)부터 시작합니다. 이 외의 라인업 가격은 3.5 터보 8675만원, 3.5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9190만원부터입니다.

모든 옵션을 포함하면 1억원을 살짝 넘어갑니다. 한편 일부 업계전문가들은 제네시스가 프리옵션제를 시행 중인만큼, 풀옵션 출고는 드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러면서 GV80 쿠페에 주요 인기 옵션 몇가지를 넣은 주력 모델은 은 9,000만 원 전후가 될 것으로 봤습니다.

제네시스 쿠페
제네시스 쿠페 / 출처-현대자동차

앞서 언급했던 GV80 쿠페 출고, 업계에 따르면 이 때 출고된 모델은 2.5터보와 3.5터보 2종으로 알려졌습니다. 성능 부문에서 기대를 모았던 48V 슈퍼차저를 장착한 3.5터보 E-SC 사양은 내년초 인도가 될 예정입니다.

일부 커뮤니티에서 언급하는 수입 쿠페형 SUV에 비하면 GV80 쿠페는 가격적인 면에선 경쟁력을 갖췄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GV80 쿠페와는 차별화된 럭셔리함과 상품성으로 이미 국내 소비자들에게 눈도장을 제대로 찍은 상태입니다. 과연 쿠페형 SUV 시장에 뒤늦게 등판한 GV80 쿠페는 그속에서 초반부터 주목할만한 실적을 낼 수 있을까요?

info@autocar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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