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귀환” 벤츠 G클래스 부분변경 공개…”MHEV 파워트레인 장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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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클래스 부분변경 모델 공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해 주행 성능 향상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출처-메르세데스 벤츠

메르세데스-벤츠는 ‘G바겐’으로 불리는 G-클래스 부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를 26일(현지시간)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더 뉴 G클래스는 G바겐 특유의 외관과 독보적 오프로드 특성을 유지하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을 장착해 주행 성능을 향상한 점이 특징입니다. 또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최첨단 편의·디지털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벤츠는 연내 더 뉴 G클래스와 연계한 전기 구동 G클래스도 추가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벤츠는 더 뉴 G클래스 엔진 포트폴리오를 다양화·전동화해 오프로드와 온로드 주행 경험을 모두 개선했습니다. 지난 1979년 출시 이래 가장 다양한 파워트레인(구동계)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설명입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출처-메르세데스 벤츠

벤츠는 더 뉴 G클래스를 ▲G500 ▲G 450 d 등과 고성능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G 63 등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연내 순수전기 G-클래스도 출시합니다.

G500 모델은 트윈 터보차저가 장착된 3.0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기존 대비 28마력 증가한 최대 449마력의 출력과 560N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G 450 d는 6기통 디젤 엔진으로 최대 출력 367마력, 최대 토크 750Nm의 주행 성능을 갖췄습니다. 신형 G 450 d와 G 500 제원은 전장 4825㎜, 전폭 1931㎜, 전고 2042㎜ 등입니다. 휠베이스(축거)는 2890㎜입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 인테리어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출처-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 인테리어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출처-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 인테리어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출처-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 인테리어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 인테리어/출처-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은 AMG 4.0리터 V8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585마력, 최대 토크 850Nm을 제공합니다. 또 AMG 스피드시프트 TCT 9단 변속기를 탑재해 스포티한 운전의 즐거움도 선사합니다. 신형 G클래스 AMG 모델 제원은 전장 4873㎜, 전폭 1984㎜, 전고 1971㎜ 등입니다. 휠베이스는 2890㎜로 동일합니다.

또 새 G클래스는 전 모델에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MHEV 시스템과 통합형 스타터 제너레이터(ISG)를 적용해 15kW(20마력)의 출력과 200Nm에 달하는 토크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출처-메르세데스 벤츠

오프로드 주행 성능도 강화했습니다. 이전 세대 모델에서 옵션으로 제공하던 어댑티브 조정 댐핑 기능을 기본 적용하고, 주행모드에 따라 모터, ESP®(차량자세제어장치), 서스펜션 및 스티어링 특성을 변경할 수 있는 다이내믹 셀렉트도 도입했습니다.

360도 카메라와 연동해 작동하는 투명 보닛도 오프로드 주행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중앙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 전면 하부를 포함한 전체 시야를 확보해, 가파른 지형 운전 시 전방의 장애물을 보다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한 기능입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출처-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출처-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G클래스는 특유의 각진 외형과 아날로그 감성을 유지한 외관을 살렸습니다. 박스형 실루엣과 차체를 둘러싼 외장 보호 스트립, 솟아오른 방향 지시등 등 G바겐만의 디자인 특징을 유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벤츠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후면 범퍼, 후방 카메라 배치 등 디테일을 변경했습니다. 전면 범퍼에 모서리가 둥근 정사각형 디테일을 더했고, 라디에이터 그릴 수평 루브르는 기존 3개에서 하나 늘어난 4개입니다. 후방 카메라는 번호판 위 범퍼 중앙에 새로이 배치했습니다.

G클래스 전기차에 적용할 디자인 요소도 내연기관 G-클래스에 똑같이 적용했습니다. 새로운 단열재와 공기역학·정숙성 개선 등 전기차 특성을 살리기 위해 개발한 요소로 18인치 5-트윈 스포크 알로이 휠과 LED 고성능 헤드라이트가 대표적입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인테리어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인테리어/출처-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인테리어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인테리어/출처-메르세데스 벤츠

실내도 새로 디자인했습니다. 오프로드 컨트롤 유닛은 세 개의 ‘디퍼렌셜 락 스위치’를 중심으로 개선했으며, 오프로드 콕핏 버튼 등 빠른 접근 옵션도 제공합니다. 운전석에서는 터치 컨트롤 기능을 갖춘 최신형 다기능 스티어링 휠을 만날 수 있습니다.

G클래스 최초로 터치로 조작하는 12.3인치 운전자·미디어 디스플레이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해 운전자 편의도 높였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대화와 학습이 가능한 음성 어시스턴트 기능을 적용하며 더 뉴 G클래스 전용으로 개발된 약 20개의 음성 명령을 추가했습니다.

더 뉴 G-클래스 비교 이미지
더 뉴 G-클래스 비교 이미지/출처-메르세데스 벤츠

info@autocar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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