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예약, 창사 이래 역대 최고
판매 가격 3395만원~3649만원
KG모빌리티(KGM)가 자사의 신차 ‘액티언’의 가격과 세부 정보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2005년 세계 최초의 쿠페형 SUV로 등장한 1세대 액티언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이번 모델은 도심형 SUV로 스타일과 공간성을 겸비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액티언’은 두 가지 트림으로 제공되며, 엔트리 모델부터 다양한 고급 안전∙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가격은 S7 트림이 3,395만 원, S9 트림이 3,649만 원으로 책정되었으며, 고객 인도는 20일 출시와 함께 시작될 예정입니다.
사전 예약 첫날에만 1만 6천 대를 기록한 ‘액티언’은 일주일 만에 3만 5천 대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예약 마감일인 오늘, 창사 이래 최고 기록인 5만 5천 대를 달성하며 침체된 내수 시장의 활기를 되찾고 있습니다.
KGM 관계자는 “액티언은 도심형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라며,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공간 효율성으로 SUV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수요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높은 공간성
‘액티언’은 세련된 디자인과 넓은 공간성을 갖춘 도심형 SUV로, 역동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루프 라인이 돋보입니다. 긴 차체와 낮은 루프, 중형 SUV보다 넓은 차폭을 통해 안정적이고 와이드한 외관을 완성했습니다.
전면부는 강인한 인상을 주는 후드와 범퍼에 건곤감리 패턴의 LED 주간주행등(DRL)이 더해져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후드의 굵은 캐릭터 라인과 입체적인 볼륨감, 라디에이터를 둘러싼 기하학적인 사이드 라인이 대담함을 강조합니다.
측면부의 익스텐션 플로팅 루프 라인은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부각시키며, 날카로운 직선 캐릭터 라인과 곡선 라인의 조화가 웅장한 느낌을 줍니다. 후면부는 와이드한 볼륨감을 강조하며, 핀테일 에어로 스포일러와 일체형 스키드 플레이트 범퍼가 안정감을 더합니다.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액티언’의 실내는 넓은 공간감과 심플한 수평형 레이아웃을 통해 운전자가 주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AVNT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일체형으로 연결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뛰어난 시인성과 조작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32컬러 앰비언트 무드 램프가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특히, 2스포크 더블 D 컷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은 스포티함과 함께 향상된 그립감을 제공하며, 오토홀드 및 즐겨찾기 단축 버튼이 배치되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인테리어 사양을 적용해 세련된 공간을 선보였습니다.
강력한 성능과 첨단 편의 사양
‘액티언’은 친환경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e-XGDi150T)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를 매칭해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배기량 대비 동급 최대토크 28.6kg·m, 최고 출력 170마력을 자랑하며, 기존 엔진 대비 출발 시 가속 성능과 실 운행 구간의 가속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복합 연비는 11km/ℓ, 도심 및 고속 연비는 각각 10km/ℓ와 12.5km/ℓ(2WD 기준)입니다.
고급 사양과 첨단 편의 사양도 대폭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미쉐린 흡음형 타이어, 폰 프로젝션(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디지털키(NFC 카드 타입), 무선 충전기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딥 컨트롤 등 첨단 사양을 통해 상품성을 극대화했습니다.
본 계약 시작과 혜택 안내
오늘(12일)부터 ‘액티언’의 본 계약이 시작되며, KGM의 전국 대리점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계약이 가능합니다. 사전 예약한 고객 중 16일까지 계약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계약금 10만 원 반환 혜택과 출고 사은품이 제공됩니다.
또한, KGM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운영하며 비대면 구매 성향이 강한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액티언’을 결제하고 온라인 계약서 작성을 완료하면, 외부 검수 전문 업체의 품질 테스트를 거쳐 전국 129개 출고 센터를 통해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습니다.
KGM 관계자는 “이번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운영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향상과 고객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선착순 700명에게는 차량을 한 달간 운행한 후 품질 불만족 시 환불해주는 ‘KGM 액티언 환불 보장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